본문 바로가기

부자의길/행복주택

행복주택 재계약(20.11.17) - 방문하지 않고 전자계약 가능!

반응형

지난달 13일 재계약 안내문이 왔다.

 

<안내문 내용>

1. 11월 17~19일 사이에 방문하여 재계약할 것

2. 방문할 때 구비서류를 준비할 것

3. 방문 전 인상분을 입금할 것

 

 

그래서 방문 전에 인상분 378만원을 입금하였다. 그랬더니 전자 계약하라는 문자가 딱! 안내문에 전자계약에 대한 내용은 없었는데...

 

 

어쨌든 위 링크로 들어가니

 

 

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이 뜬다.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계약 종류를 선택한다. (공공 > SH > 임대차 > 행복주택)

 

 

계약 2건이 뜬다. 위는 이번 계약 건, 아래는 2년 전에 계약한 내용이다. 날짜 확인하고 클릭하면 본인 인증을 한번 더 한다. (신분증 필요!)

 

 

인증하면 계약서가 나오고 서명만 하면 끝! 관할 SH공사 센터에 전화하니 계약내용이 확인되니 방문할 필요 없단다. 방문할 생각에 은근 귀찮았는데 잘되었음!

 

계약조건을 보면 이번에 추가 납입한 인상분(378만원)까지 반영하여 임대보증금이 약 9,000만원, 월 임대료도 인상된 금액으로 나온다. 월 8,000원 정도 인상된 듯...생각보다 더 적은 금액이다.

 

아파트 입주가 미뤄지지만 않는다면 갈아타는 타이밍이 딱 맞을 것 같다!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