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지난달 13일 재계약 안내문이 왔다.
<안내문 내용>
1. 11월 17~19일 사이에 방문하여 재계약할 것
2. 방문할 때 구비서류를 준비할 것
3. 방문 전 인상분을 입금할 것

그래서 방문 전에 인상분 378만원을 입금하였다. 그랬더니 전자 계약하라는 문자가 딱! 안내문에 전자계약에 대한 내용은 없었는데...

어쨌든 위 링크로 들어가니

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이 뜬다.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계약 종류를 선택한다. (공공 > SH > 임대차 > 행복주택)

계약 2건이 뜬다. 위는 이번 계약 건, 아래는 2년 전에 계약한 내용이다. 날짜 확인하고 클릭하면 본인 인증을 한번 더 한다. (신분증 필요!)

인증하면 계약서가 나오고 서명만 하면 끝! 관할 SH공사 센터에 전화하니 계약내용이 확인되니 방문할 필요 없단다. 방문할 생각에 은근 귀찮았는데 잘되었음!
계약조건을 보면 이번에 추가 납입한 인상분(378만원)까지 반영하여 임대보증금이 약 9,000만원, 월 임대료도 인상된 금액으로 나온다. 월 8,000원 정도 인상된 듯...생각보다 더 적은 금액이다.
아파트 입주가 미뤄지지만 않는다면 갈아타는 타이밍이 딱 맞을 것 같다!
반응형
'부자의길 > 행복주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행복주택 보일러 고장 및 수리 후기(린나이 RC34-18KFK) (0) | 2022.08.07 |
|---|---|
| 행복주택 주택소유(분양권 등) 소명자료 제출(21.7.26) - 조사이유, 제출서류 등 (0) | 2021.07.26 |
| 행복주택 재계약(갱신) 안내(20.10.13) - 재계약 시기, 제출서류, 임대보증금 상호전환제도 등 (0) | 2020.10.18 |
| 행복주택 관리비 분석(거주 2년째) - 관리비 구성, 연평균 금액 등 (0) | 2020.09.27 |
| 행복주택 입주자실태조사 소명자료 제출(20.9.23) - 조사이유, 제출서류 등 (0) | 2020.09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