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<21년 8월>
수입(2인월급&부수입) : 5,885,574원
지출 : 1,676,645원
소비율 : 28.5%

●잘한점
①소비율이 몹시 바람직!
②주식으로 인한 부수입이 많았다. 공모주 청약도 열심히 참여했고 다른 주식들 중에 수익난 것도 몇 개 실현했다.
③용돈을 아껴 썼다.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며칠 하니 본의 아니게 교통비도 식비도 조금 줄었다.
④차량유지비 선방! 보험료만 냈다.
⑤이번 달에 경조사 및 가족모임이 없어 경조사/선물 비용이 적게 들었다.
⑥남편이 사고 싶어 했던 컴퓨터 책상과 의자를 사서 PC방을 만들었다. 그래서 생활비가 좀 늘었지만 그 이상으로 행복해해서 나도 덩달아 좋았다ㅋㅋㅋㅋ
●못한점
①생활비 폭발! 컴퓨터 책상과 의자를 산 이유도 있고...사실 식비도 평소보다 많이 썼다. 가계부 정리를 하다 보니 차량유지비나 경조사/선물 비용이 평소보다 적네....? 그럼 소비율 목표 달성이 쉽겠네....?ㅋㅋㅋㅋㅋ 그때부터 식비를 빵빵 쓰기 시작함ㅠㅠㅠ 다음부턴 자중해야지ㅠㅠ
반응형
'부자의길 > 가계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21년 10월 가계부 / 2인가족(신혼부부) 한달 생활비 (0) | 2021.11.12 |
|---|---|
| 21년 9월 가계부 / 2인가족(신혼부부) 한달 생활비 (0) | 2021.10.07 |
| 21년 7월 가계부 / 2인가족(신혼부부) 한달 생활비 (0) | 2021.08.06 |
| 21년 6월 가계부 / 2인가족(신혼부부) 한달 생활비 (0) | 2021.07.08 |
| 21년 5월 가계부 / 2인가족(신혼부부) 한달 생활비 (0) | 2021.06.04 |